다이하드 영화정보
영화 다이하드는 1988년 개봉작이며 러닝타임 131분 감독 존 맥티어넌이 만든 영화입니다. 주연은 브루스 윌리스, 앨런 릭맨이 주연을 맡은 영화입니다. 다이하드는 5편의 시리즈로 나왔습니다. 1988년 다이하드, 1990년 감독 레니 할린이 참여한 다이하드 2, 1995년 다이하드 3, 2007년 다이하드 4.0, 2013년 감독 존 무어 참여한 다이하드 굿 데이 투 다이 이렇게 5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주인공 블루스 윌리스는 다이하드와 영화인생을 함께 보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존 맥티어난 감독은 1951년 1월 8일 미국 태생이며 1986년 영화 노매드로 데뷔한 감독입니다. 참여한 작품들은 유목민들, 프레데터, 붉은 10월, 마지막 액션 히어로, 에덴의 마지막 날, 다이하드 3, 토마스 크라운 어페어, 13번째 전사, 롤러볼, 베이직, 다이 하드 4.0등 여러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뉴욕 경찰 출신 존 맥크레인 역에 브루스 윌리스는 다이하드 주인공 원톱이며 이마가 어느 정도 넓은 배우였구나 생각했는데 시리즈 마지막엔 완전 대머리로 나오는 거 진짜 머리는 어쩔 수 없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이하드는 미국 영화의 오리지널 전통 액션영화입니다. 액션의 한 획을 그으며 액션이 뭔지 잘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브루스 윌리스의 특유의 코믹 요소도 있고 몸을 사리지 않는 액션이 아주 일품인 영화입니다.
다이하드 등장인물
다이하드 주인공 존 맥클레인 역 브르수 윌리스는 1955년 3월 19일 독일 출생이며 키는 183cm 데뷔 영화는 1980년 죽음의 그림자 영화로 데뷔하였습니다. 작품 활동은 레이버 오브 러브, 심판, 데이트 소동, 할리우드 차차차, 참전 용사, 댓츠 애디쿼트, 마이키 이야기, 허영의 불꽃, 마지막 보이 스카웃, 위험한 상상, 허드슨 호크, 빌리 배스게이트, 죽어야 사는 여자, 플레이어, 원초적 무기,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펄프 픽션, 컬러 오브 나이트, 노스, 노스바스의 추억, 12 몽키즈, 포 룸, 라스트 맨 스탠딩, 제5 원소, 자칼, 머큐리, 아마겟돈, 비상계엄, 식스 센스, 챔피언의 아침, 나인 야드, 스토리 오브 어스, 언브레이커블, 키드, 밴디츠, 하트의 전쟁, 그랜드 챔피언, 태양의 눈물, 미녀 삼총사, 야 러그래츠, 마이 데이트 위드 드류, 오션스토웨브, 호스티지, 씬 시티, 식스틴 블럭, 행운을 돌려줘, 헷지, 럭키 넘버 슬레븐, 힙합 프로젝트, 그라인드 하우스, 퍼펙트 스트레인저, 애스트로넛 파머, 플래닛 테러, 패스트 푸드 네이션, 샤인 어 라이트, 할리우드 폭로전, 어쌔신네이션, 알파 독, 써로게이트, 익스펜더블, 캅 아웃, 레드, 핑크빌, 캐치 44, 케인 앤 린치, 콜드 라잇 오브 데이, 셋 업, 루퍼, 레이디 겜블러, 문라이즈 킹덤, 파이어 위드 파이어, 지아이조, 레드 더 레전드, 더 프린스, 비비킹, 감독 알트만, 프레셔스 카고, 신시내티 잡, 23 아이덴티티, 익스트랙션, 바이스 범죄도시, 퍼스트 킬, 원스 어폰 어 타임, 데스 위시, 대폭격, 크리미널 체이스, 글래스, 액츠 오브 바이올런스, 10 미니츠 곤, 머더리스 브루클린, 트라우마 센터, 하드 킬, 서바이브 더 나잇, 코스믹 씬, 배틀 크랙, 에이 펙스, 데스 게임, 데드락, FBI 데스트랩, 아메리칸 저스티스, 데스위시 더 게임, 데이 투 다이, 벤데타 복수의 시간, 포트리스2 스나이퍼 아이 등 다양한 작품 활동한 탑배우입니다.
다이하드 영화후기(리뷰)
뉴욕경찰 존 맥클레인 LA에 있는 가족들과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위해 LA로 방문합니다. 아내의 직장인 나가토미 그룹에서 파티가 있어서 나카토미 그룹 회사로 가게 됩니다. 아주 큰 빌딩입니다. 아내와 존 맥클레인은 사이가 좋지 못합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총소리가 들립니다 나가토미 건물 안 금고를 훔치기 위해서 무장강도들이 들이닥친 겁니다 파티하는 사람들을 인질을 잡고 금고를 열 방법을 찾습니다. 존 맥클레인은 범죄를 막을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맨발과 흰색 런닝을 입은 존 맥클레인은 더욱더 긴장감과 급한 상황을 대변해 줍니다. 존 맥클레인은 건물의 통신이 끊어져 신고를 할 수 없어서 화재경보기를 울려 소방차를 부르지만 범인들은 잘못된 화재경보라며 소방차가 경찰차를 돌려보냅니다. 누군가가 화재경보기를 작동했다고 판단하여 존 맥클레인을 찾으러 간 범인 몸싸움을 하다가 결국 계단에서 범인 한 명을 사살합니다. 죽은 자의 소지품을 확인하여 신상을 파악합니다. 그리고 경고로 엘리베이터로 시체를 보냅니다. 범인들은 죽은 동료를 확인 후 화가 잔뜩 납니다. 그러던 중 존 맥클레인은 무전이 잘 터지는 옥상에 올라가 경찰과 연락을 시도합니다. 범인들은 옥상임을 알고 존 맥클레인을 잡으려고 옥상으로 향합니다. 무전을 받고 출동한 경찰 한 명이 건물을 둘러봅니다 이상이 없는 걸 확인한 경찰은 나가려는데 갑자기 건물에서 경찰차 위로 시체가 떨어집니다. 그러곤 무자비한 총격이 가해지고 그제야 상황판단이 된 경찰은 출동을 요청합니다. 그리고 그 무전 내용을 엿듣고 있는 기자도 있었습니다. 이 영화는 다이하드 역사를 만들어가는 첫 번째 작품입니다. 인생영화 액션이 영화를 보고 싶다면 강력하게 이 영화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