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생크 탈출 영화정보
인생영화 쇼생크 탈출 1995년 개봉작이며 15세 관람가입니다. 상영시간 142분 주연은 앤디 듀프역 팀 로빈스, 엘리스 보이드 레드 역에 모건 프리먼 조연은 워든 노튼 역에 밥 건튼, 헤이우드 역에 윌리암 새들러, 캡틴 해들리 역에 클랜시 브라운, 토미 역에 길 벨로우, 복스 다이아 몬드 역에 마크 롤스톤이 참여했습니다. 감독은 프랭크 다라본트 1959년 1월 28일 프랑스 출생입니다. 참여한 작품은 나이트메어, 우주 생명체 블롭, 프랑켄슈타인, 플라이 2, 슬레이어, 마제스틱, 그린 마일, 집행자, 콜래트럴, 고질라, 미스트, 헌츠맨등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하였습니다. 쇼생크 탈출 영화는 은행 부지점장으로 촉망받고 있는 앤디 역 팀 로빈스는 애인과 아내를 살해한 혐의로 쇼생크 교도소에 종신형을 받고 수감하게 됩니다. 쇼생크 교도소는 악명 높은 교도소로 아주 악질의 범죄자들이 수감되는 교도소이며 재소자들은 인간 대접을 받지 못한 생활을 지내고 있으며 교도관들에게 잘못 보이게 되면 독방이거나 맞아 죽을 수 있는 그런 아주 험악한 교도소입니다. 레드 역에 모건프리먼은 교도소에서 구하기 힘든 사회 물건들을 구해주는 수감자입니다. 억울함에 구속된 앤디는 적응하기 힘든 교도소에서 친구가 된 레드와 앤디 어느 날 악질 수감자들이 앤디를 강간을 시도하는데 앤디는 그 힘든 시간들을 스스로 싸움으로 잘 이겨내고 버티고 있습니다. 그러다 교도관 대장의 세금 문제를 알고 은행 부지점장이었던 앤디는 도움을 주기로 합니다. 그 일로 앤디는 수감자들과 교도관 사이에서 좋은 사람으로 수감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 이후 많은 이야기는 영화 감상을 통해서 꼭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쇼생크 탈출 등장인물
쇼생크 탈출 주연은 앤디역에 팀 로빈스는 1958년 10월 16일 미출 출생이며 키는 195cm입니다. 출연 작품은 5번가의 비명, 비디오테이프 대소동, 탑건, 트위스터, 바이킹, 미스 파이어크래커, 19번째 남자, 연애특강, 밥 로버츠, 정글 피버, 플레이어, 야곱의 사다리, 럭 트러스트 앤 케첩, 허드서커 대리인, 패션쇼, 아이큐, 쇼트커트, 데드 맨 워킹, 낫씽 투 루주, 함정, 오스틴 파워, 크레이들 윌 락, 미션 투 마스, 패스워드, 사랑도 리콜이 되나요, 휴먼 네이처, 찰리의 진실, 앵커맨, 미스틱 리버, 우주전쟁, 시크릿 라이프 오브 워즈, 코드 46, 자투라, 캐치 어 파이어, 터네이 셔, 시티 오브 엠버, 노이즈, 러키 원스, 에브리데이 선샤인, 전기자동차의 복수, 그린 랜턴, 덴 쉬 파운드 미, 1942 주연, 땡스 포 쉐어링, 라이프 오브 크라임, 웰컴 투 미, 어 퍼펙트 데이, 45 세컨즈 오브 래프터, 당신과 함께한 순간들, 다크 워터스 등 다양한 작품에 참여한 배우입니다. 레드 역에 모건 프리먼은 1937년 6월 1일 미국 출생이며 키 188cm 데뷔 1964년 영화 전당포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모건 프리먼이 참여한 작품은 콜드 워리어스, 애덤이라 불리는 남자, 블레이드, 도전, 끝 업는 사랑, 살인 특종, 해리와 아들, 마지막 데이트, 스트리트 스마트, 마리, 재생자, 영광의 깃발, 쟈니 핸섬, 고독한 스승, 드라이빙 미스 데이지, 허영의 불꽃, 파워 오브 원, 로빈 훗, 용서받지 못한 자, 보파, 세기의 영화, 아웃브레이크, 세븐, 우주의 역사, 체인 리액션, 키스 더 걸, 아미스타드, 하드 레인, 딥 인팩트, 너스 베티, 스파이더 게임, 썸 오브 올 피어스, 하이 크라임, 드림캐쳐, 브루스 올마이티, 빅 바운스, 레버티, 대통령 사냥, 언더 서스피션, 배트맨 비긴즈, 밀리언 달러 베이비, 우주전쟁, 언피니쉬 라이프, 더 독, 에디슨 시티, 콘트랙트, 러키 넘버 슬레븐, 에반 올마이티, 가라 아이야 가라, 윈티드, 버킷리스트, 다크나이트, 피스트 오브 러브 등 많은 작품을 참여한 베테랑 배우입니다.
쇼생크 탈출 영화후기(리뷰)
1947년 배경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은행부점장 앤디는 퇴근하고 집에 도착하니 아내와 어떤 남자와 바람을 피우고 있는 걸 목격합니다 앤디는 죽이고 싶은 마음이 들었지만 그 자리에서 돌아갑니다. 다음날 앤디는 경찰에 체포가 됩니다. 아내와 그 남자가 살해당해서 용의자로 지목되어 재판을 하게 됩니다. 각각 무기징역을 선고받고 쇼생크 교도소에 수감하게 됩니다. 억울하게 누명을 쓴 것입니다. 그의 인생은 모든 것이 산산조각이 납니다. 쇼생크 교도소는 교도관들이 아주난폭하여 강력범들도 버티기 어려운 교도소입니다. 밥에는 애벌레가 나오곤 합니다. 한 달이 지났지만 앤디는 누구와 쉽게 친해지지 못합니다. 그 와중에 앤디를 성폭행하려는 범죄자들이 앤디를 계속해서 괴롭히곤 합니다. 레드는 교도소에서 구할 수 없는 물건들을 구해주고 돈을 받으며 지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앤디는 망치를 구해달라고 레드에게 부탁을 합니다 레드는 누굴 때리려고 그러느냐고 묻자 조각을 하고 싶다고 말을 합니다. 그렇게 악몽 같은 2년의 시간을 버틴 앤디는 더 많은 시간을 버텨야 한다는 생각에 절망이었습니다. 어느 날 앤디는 교도소 지붕작업을 하기 위해 밖으로 나가게 됩니다. 우연히 교도관들의 얘기를 듣고 은행부지점장이었던 앤디가 교도관을 도와줄 방법이 있다고 제안을 하게 됩니다. 그 날이후 수감자들과 교도관들이 앤디에게 호의적으로 대하며 앤디는 교도소 수감을 적응해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앤디는 계획이 있어 보입니다. 저의 인생영화 쇼생크 탈출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꼭 감상하시길 바랍니다.